(2)DeathValley 1.0 [옵o] SSL S2
▶ 타입 : 2단계 전장 분리형맵
▶ 사이즈 : 128 × 128
▶ 인원수 : 2인용 (5, 11시)
▶ 타일셋 : Desert
▶ 제작자 : 김응서 (Earthattack)
▶ 자원량
- 본진 : 9M + 1G (2개)
- 1차/2차 앞마당 : 7M + 1G (4개, 미네랄 1200, 가스 3000)
- 1차전장 중립멀티 : 8M + 1G (1개)
- 2차전장 가스멀티 : 7M + 1G (4개)
- 2차전장 미네랄멀티 : 7M (2개)
▶ 러시거리 : 1차 전장 기준 32초. 2차 전장 기준 40초 → 36초로 변경. 본진입구간 일꾼유닛 기준
▶ 기타사항
- 본진 입구는 건물로 봉쇄하기 어렵도록 설계되었다.
- 1차전장 앞마당 입구는 8칸이며 한 칸은 건물 건설이 불가능하다.
▶ 0.80 → 0.85 버전 주요 수정 사항
▷ 자원 변경
- 2차전장 뒷마당 자원량을 정량으로 변경 (미네랄 1200 → 1500, 가스 3000 → 5000)
- 1차전장 1시지역 중립멀티 자원량 변경 (미네랄 1500 → 1200, 가스 5000 → 3000)
- 2전장 센터 미네랄멀티를 가스멀티로 변경
- 2전장 언덕 가스멀티를 미네랄멀티로 변경하고 미네랄 수를 7덩이 → 6덩이로 조정
▷ 이동거리 변경
- 2전장으로 나가는 입구 위치를 옮겨 전반적인 동선이 가까워지도록 수정
- 2전장 러시거리를 40초 → 36초로 변경
- 1전장으로 나가는 어시밀레이터 입구를 유닛이 지나가기 쉽게 방향 조정
▷ 지형 변경
- 2전장 뒷마당 입구를 다리지형에서 평지 지형으로 변경
- 7시 가스멀티를 언덕에서 평지로 변경
- 1전장 가장자리 부분의 깨진 언덕 지형을 일반 언덕으로 변경하여 앞마당 입구에서 상대 앞마당 입구까지 연결되도록 뒷길 추가
▷ 건물 건설지역 변경
- 본진 입구를 원배럭 원서플로 막을 수 있도록 수정
- 뒷마당 입구를 투서플로 막을 수 있도록 수정
- 주요 멀티 입구를 건물로 틀어막기 어렵게 수정
- 건물 건설불가 지역 중간중간 터렛 지을 수 있도록 수정
▶ 0.85 → 0.95 버전 주요 수정 사항
- 뒷마당 본진 입구를 에그 3줄에서 48짜리 미네랄 3개로 변경
- 센터멀티까지 가는 길목을 다리에서 평지지형으로 변경하여 진출하기 쉽게 변경
- 제2전장 멀티들의 가스 위치를 전체적으로 개방적인 위치로 변경
- 제1전장 언덕에 건물지을 수 있는 공간 확장
▶ 0.95 → 1.0 버전 주요 수정 사항
- 뒷마당 멀티 입구 너비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