맵자료실

캐리어 컨트롤 연습맵 수정판

이 사이트에도 올라와 있는 원제작자 미상의 캐리어컨트롤맵을 좀 더 효과적인 컨트롤연습을 위하여 수정한 버전입니다

맵제작 관련 지식이 전무하여 기존맵을 기반으로 순정에디터에서 일부 지형과 세팅값만 변경하였으며 혹시라도 문제시 삭제하겠습니다.



주요 변경점


캐리어 뭉치기 또는 SH컨 활용을 위한 일꾼배치


영웅터렛 개수를 1개로 줄여 클리어 가능한 수준으로 난이도 하향

(원하는 만큼 인터셉터를 미리 빼놓을수 있도록 배치한 감염된 센터와 영웅터렛을 파괴하면 승리 

vs골리앗버전 2분55초 클리어 영상 https://youtu.be/H85v3bWyoBY?t=146 )


인터셉터 생산시간 기본값으로 변경(최초 지급 캐리어는 인터셉터 8기 모두 채워져 있으며 추가되는 캐리어는 인터셉터가 0개인 상태로 생성)


캐리어는 88초마다 3기씩 생성(88초는 Fastest 기준 실제 캐리어 생산시간이며, 프로토스 2가스일때 3스타 캐리어가 가스가 약간씩 축적되며 생산되는 점 반영)


골리앗은 25초마다 5기씩 생성(25초는 Fastest 기준 실제 골리앗 생산시간이며, 테란 2가스일때 5팩 골리앗이 가스가 딱 맞게 생산되는 점 반영)

히드라버전의 경우 17초(Fastest 기준 실제 히드라 생산시간)마다 10기씩 생성


플레이어의 전체 시야 제거 (캐리어 컨트롤 팁 : 캐리어의 시야가 11이고 캐리어 외부에 있는 인터셉터는 점사시 사거리가 12이므로 시야에 걸쳐서 보이는 타겟이 최대사거리와 거의 일치한다는 점을 활용하면 사거리 재기가 수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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